구독자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개인적 의견 공유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부스터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미국의 비농업부문 고용지수와 실업률이 발표되었습니다. 비농업부문 고용지수는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앞선 4월과 5월 수치가 대폭 하향 조정되었으며, 6월 실업률의 경우 예상치인 4.0%를 웃도는 4.1%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고용 시장이 냉각되고 있다는 우려와 더불어 경기 둔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는 우려도 강해졌는데, 이는 곧 연준의 9월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졌습니다. 한편, ECB 측에서는 금리인하에 대해 가능성을 열어두긴 했지만, 물가 경로에 대한 불확실성을 평가할 시간이 아직은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 강했습니다. 이번 7월 회의에서는 추가 금리인하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 7월 10일 파월 연준 의장 연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7월 11일 영국 5월 GDP, 미국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 7월 12일 미국 생산자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 7월 16일 미국 6월 소매판매가 발표됩니다.
- 7월 17일 유로존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EURUSD는 가파르게 상승하며 다시 한번 고점의 저항을 확인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고점은 1.09000~1.09100 구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해당 구간에서의 저항으로 하단까지 쭉 눌림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주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와 생산자물가지수, 그리고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이 예정되어 있어, 변동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 결과로 고점의 저항이 돌파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다만, 현재 차트상으로는 1.09000~1.09100 구간에서 저항을 받아 1.04500 라인까지 눌림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현재 예상한 하방 움직임과 달리 고점의 저항을 돌파할 경우, 빠르게 전략을 수정하겠습니다.
Bilgiler ve yayınlar, TradingView tarafından sağlanan veya onaylanan finansal, yatırım, işlem veya diğer türden tavsiye veya tavsiyeler anlamına gelmez ve teşkil etmez. Kullanım Şartları'nda daha fazlasını oku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