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저점을 한 번 더 낮출 수 있어 아이디어 공유해드립니다.

현재 삼각 수렴 중이며, 엘리엇파동이론에서 삼각수렴은 마지막 파동의 이전 파동(4파, B파)과 WXY,WXYXZ 복합조정의 마지막 파동(Y,Z)에서 나옵니다.

초기 28k대까지 하락 후 꼬리를 강하게 만들며 반등할 때는 ABC 하락이 끝나 A파동의 하위파동이 완성되었고, B파 반등을 시작하는 것이라 보았습니다. 그래서 수렴중일 때 B-b파가 삼각수렴으로 나오는 것일 수도 있겠다 생각했지요. 주봉 이하부터 상승에 대해 좋아지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21년 6월 8일부로 하방가능성이 더 많이 열린 것으로 보입니다. 하방 충격파동 3파 진행 후 4파 삼각수렴에 대한 가능성이 더 커진 것이지요. 수렴 막바지에 주봉 이하 타임프레임의 이평 역배열과 위꼬리단 음봉, 스토캐스틱 등이 좋지 않네요.

삼각수렴 하방 이탈시 1파 길이만큼 하락한다고 보아 20k부근의 수평매물대에서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지점은 2017년 12월 17일의 고점(XBTUSD 기준)이며 2020년 11월~12월 횡보하여 매물대를 만든 지점이기도 합니다.

삼각수렴의 방향성에 대해 명확히 보이지 않아, 개인적으로 큰 위험은 피해가려고 현금화 중이며 매매관점은 두 가지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1) 수렴 하방이탈에 가능성을 크게 두고, 수렴 하방 이탈 시 20k부근에서 롱포지션 및 현물매수 대기
(개인적으로 충격파동일 경우 5파동은 매매를 지양하기 때문에 숏포지션 진입은 하지 않거나 명확한 모습일 때 보수적으로.)
2) 수렴 상방이탈시 일봉 5이평이 20이평 위로 올라간 후 캔들이 5이평 위로 올라탄 지점, 혹은 최소 4시간봉 5,20,60,120이평의 정배열이 확인되었을 때 눌림목에서 롱포지션과 현물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상방전환이 확인된 후 진입은 높은 가격이지만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수렴의 발산 방향이 명확할 경우 선진입 후 수렴 반대방향으로 스탑로스를 잡을 수 있으나, 현재 스탑헌팅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명확한 방향이 정해진 후 매매하려고 합니다.
위험관리만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Not
anlık görüntü
하락 후 반등이 강하네요.
엘리어트 파동이론으로 본 삼각수렴 4파 후 하방관점은 폐기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상승하면서 양봉 거래량이 많이 나오고, 주봉 이하(주봉, 일봉, 4시간) 타임프레임의 상승세가 보입니다.
일봉에서는 망치형 캔들과 상승장악형 캔들이 나왔네요. 상승전환으로 볼 수 있는 신호들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완연히 상승으로 전환되었다고 보기도 어려우므로, 금주는 스윙포지션은 관망하며 데이트레이딩만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금번 강한 반등으로 단타 외에 큰그림은 모르겠네요.
Elliott Wave

Aynı zamanda::

İlgili yayınlar

Feragat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