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적 상승장, 비트코인 대형 역헤드앤숄더 패턴

Güncellendi
안녕하세요 웨이입니다.
우선 지난 24일 포스팅에서 하락을 전망해서 이를 참고해 손절매를 하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관심가져주시고 좋아요로 응원해주셨는데 방향성 예측에서 틀려 큰 짐을 지어드렸습니다.
아시겠지만 조정가능성을 볼 근거는 당시에 충분히 많았고 24일 당시에는 숏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27일 아침에는 적어도 관점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롱을 잡으셨어야만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anlık görüntü

고점부근의 수렴파동이 상방으로 뚫리면서 위로 크게 쏠수 있는 패턴적 조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후에 몇시간의 횡보를 지켜보며 최종적으로 전 숏을 손절, 스위칭했으며 숏보다 추격롱이 나은 판단이라고 공지드렸습니다.

낮에 8000$을 넘긴 것 까지는 예상하셨어도 그위에 저항을 전혀 받지 않고 8800$까지 올린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지 않으시죠? 사실 이는 7800불을 돌파한 시점에서부터 정해진 수순이었습니다. 폭락장 이후 강반등시 아주 빈번하게 나오는 사이클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anlık görüntü
지난 1월말에 어땠습니까? 매물대 저항에 대한 한차례의 반영이 이뤄지고 난 후에는 수평저항대의 저항에 다다른후 저항을 희석시킨뒤 바로 큰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까?
과연 이게 우연의 일치일까요?

anlık görüntü
항셍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항대에서 한번 뺀후에 2차 돌파시도에선 저항대를 희석시킨뒤 수렴상방이탈이 발생된이후 큰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anlık görüntü
이제 다시 어제(27일)의 상황을 보겠습니다.
역시나 똑같습니다.
2차 저항대 시도와 수렴파동, 그리고 상방이탈이 발생했기 때문에 여기서 손절치고 롱으로 스위칭을 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2-300불 손절친거 그후에 몇배로 벌수있기 때문에 큰타격이 아닌겁니다.
빅쇼트가 아님 뭐 어떻습니까? 이 판단 하나로 파멸적 상승을 먹는겁니다.

*TP 설정
anlık görüntü
단기 TP
현재 새벽 2시이며 일단 당장에는 8800~9100사이에서 익절을 가져가는 것이 합리적 판단이라 생각되어 절반이상의 익절을 한 상태입니다.

중기 TP
anlık görüntü
이후에 8800~9100 사이에서 단기 저항이 발생할 시 얼마나 빠지느냐에 따라서 양상은 달라질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일주일간 저항대를 돌파했던 것처럼 다시 저항대로 시세를 끌어올려서 저항을 뚫을 수 있다면 그후엔 전고를 살짝넘는 수준의 상승을 기대합니다.

그리고는 큰 조정이 물론 나와야겠죠. 전체적으로 볼때는 서서히 힘을 빼면서도 상승폭은 굉장히 크게 가져가는 그림이기 때문에 조정폭또한 클겁니다. 이점에 대해 염두해두시고 영원한 떠윽상보다는 일단 당장은 매수강세장이다 정도로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렇기에 평단이 7950달러 밑이신 분들은 타점에 엄청 연연하시기 보다 로스컷을 높여가시면서 홀더가 돼보시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장기 전망
역헤드앤숄더패턴을 먼저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넥라인을 돌파를 하든 못하든 일단 저패턴에 대하여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이 관점을 유지할 것인지 수정할것인지에 대해서는 사이클이 좀더 진행된 뒤에 경과를 지켜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Not
8540을 지킨다면 굉장히 추세가 강하다고 볼수있습니다.
Not
anlık görüntü
8588 에 추매하고 로스를 8500대에 타이트하게 잡아뒀습니다.
이 가격 지지하면 저야 좋고 아니어도 일단 먹을만큼 먹었습니다.
Not
anlık görüntü
Not
9K 도달 후 해당 패턴이 보인다면 9800까지 상승이 가능합니다.
Not
anlık görüntü
4파 되돌림 진행중, BUY THE DIP이 한차례 나왔습니다.
Not
anlık görüntü
Not
61.8% 의 조정 완성+조정파의 종결 형태의 파동진행중이기 때문에 매수세가 들어오리란 기대를 할수있는 장세입니다.
Chart PatternsEconomic CyclesSupport and Resistance

Feragat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