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또 한번의 테더 사건으로 인해 의도했던 의도치않던 강력한 양봉으로 장의 분위기가 크게 변화했습니다. 저는 이번 큰 양봉때 물량을 모두 던지고 내려오는 조정파동에 새롭게 신규매수를 받으려고 생각중에 알트들은 준비가 안된? 뭔가 속시원하게 매수받고싶은 자리는 아니여서 새롭게 생각을 바꾸어봤습니다.
이 차트는 15년도의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첫 번째 원에서 세력에 의한 테스트라면 물량을 다 확보하지는 못했을꺼고 횡보를 하며 기간을 두고 두 번째 원에서 패닉셀을 유도하면서 원하는 물량을 다 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순전히 저의 상상력? 일뿐이죠
이 차트는 현재의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저 빨간원 날은 비트코인에겐 가장낮은 저점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알트들의 올해 저점을 찍은날입니다. 세력들의 물량을 소화하려면 이제는 비트뿐만아니라 알트매집까지 해야할텐데 첫 번째 알트 저점 테스트를 하는 날에 매집을 모두 끝냈다? 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순전히 제 기준에서죠.
이것 또한 순전히 제 혼자만의 상상력 일뿐인데 (테더를 사용하는 거래소 외에) 비트가 큰 저점을 가지는 못하더라도 알트는 다시한번 테스트 구간까지 패닉셀을 유도해 매수기회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이 차트는 코인베이스 BTC 차트이며 큰 음봉전에 단기적으로 지켜보던 삼각수렴입니다. 객관적으로 이 차트만 보자면 삼각수렴의 하단 이탈 후에 큰 양봉이 있었지만 저항선에 붙이치는 모양세입니다. 상당히 무서운 그림이죠? 아직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저는 이 구간에서 매수받기를 추천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종합 : 어떤 의미로든 큰 양봉이 있었고 장의 분위기는 상당히 많이 변했고 우리도 많이 흥분했습니다. 물론 다시 상승장이 오기를 바라지만 흥분을 좀 가라앉히고 돌다리도 두두리고 건너자는 마음으로 매매에 임해 손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분석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Bilgiler ve yayınlar, TradingView tarafından sağlanan veya onaylanan finansal, yatırım, işlem veya diğer türden tavsiye veya tavsiyeler anlamına gelmez ve teşkil etmez. Kullanım Şartları'nda daha fazlasını oku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