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설명자료에서 참조했다는 부분을 이번에도 참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반등자리인 노란선은 전체 큰 그림 보시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폐기는 직접 하세요. 저에게 질문하셔도 제가 제때 답변을 못달아요.
Not
왜 53위 매도를 생각하는지에 대한 근거 중 하나.
현재와 비교
그리고 단기 관점
원안에도 그려둔 그 채널선의 하단이 지금 지지선으로 작용 중이에요. 좀전까지 하얀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면서 하락이 왔듯이 채널선 하단이 지지선임을 시장이 확인하고나면 50x 까지 오를 것이라고 봐요. 문제는 반등전에 결국 469를 만날지도 모르겠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당장 봐서는 하락세가 멈춘것 같아요. 그래서 예상선을 이렇게 그렸습니다.
- 잡담 근 48시간은 거진 휴가처럼 생각하면서 쉬엄쉬엄 분석하였습니다. 제 목표 타율은 60% 입니다. 실제론 아마 55%도 쉽지 않겠지요. 그런데 4월 중순쯤인가 부터 말도 안되는 타율이 나와 지금처럼 악플이 몇개씩 나오는 것 입니다. 특히 요즘은 하락장 분위기라서 좋지 않지요. 2018년 2월에도 있었던 일이고 익숙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셔요. 제가 악플이 심하게 달릴 때에는 여러 페이지가 달린 적도 있습니다 ㅎㅎ
- 잡담이 아니라 다른 것. 저 보다는, 여러분 돈을 걱정하셔야 합니다. 지금은 하락장 분위기입니다. 매매를 안하시거나 배팅 금액을 줄이시거나 등등 개인의 사정마다 다르겠지만 롱포지션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가 2018년을 당해보고 확실하게 배운 것은. 하락장은 존재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그 하락장의 끝은 아무도 모르지만요. 너무 희망을 가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감각의 전환이 필요하고, 예를 들자면 롱은 짧게 먹어야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제가 515로 목표가를 갑자기 낮춘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직전까지 무빙을 보니 515로 낮춰야겠다 그런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에 이번 아이디어 제목인 "작은 반등" 이라고 적고 503 이라는 정말 소소한 목표를 잡았으나 495에서 하락했어요. 뭔가가 일어나는 중이고, 제가 생각한 것 보다 자꾸 타겟이 내려가고 있는데 제가 실시간으로 보정하는 건 아니니 조심해야합니다. 무언가 심상치 않으면(예를 들면 이번과 저번처럼 저점을 너무 낮추고 반등하는 것), 롱은 짧게 먹어야겠습니다.
Not
"53위 매도"에 대한 짧은 의견. 53위로 가거든, 53아래로 내려오기 전까지는 매도 하기보다, 잠깐 들고 있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왜냐면 47에서 보여준 무빙을 실시간 관전하신 분들의 의견인데 상승장의 가능성을 보신듯 하네요. 매물대라던지, 순간적인 움직임은 차트에 남지도 않아서 저로서는 모르는 내용들입니다.
Not
시간 간격을 점검해보다가 그린김에 올려요~
Not
제가 성격상 롱맨( 주로 상승을 봄 ) 이라 하락장에선 참 괴롭습니다. 124시간 주기보다 더 짧은 주기의 시간간격도 찾았는데 이것과 124시간 간격이 동시에 만나는 곳이 저기네요. 거기 변곡점이 고점이냐 저점이냐의 문제인데, 하락장이고, 리듬(정상간격2회, 비정상간격1회 라는 반복성)을 생각해보면 저점이지 싶어요.
Bilgiler ve yayınlar, TradingView tarafından sağlanan veya onaylanan finansal, yatırım, işlem veya diğer türden tavsiye veya tavsiyeler anlamına gelmez ve teşkil etmez. Kullanım Şartları'nda daha fazlasını oku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