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상 : 거의 그대로 입니다. 13일 새벽 시간은 너무 이른 것 같아 10시로 수정하였습니다. 그 지점은 감각적으로 정한 자리입니다.
중요한 시각은 14일03 입니다. 그 지점이 저점이 될 것으로 예상 중이며, 가격은 572로 생각합니다.
- 한줄 복기 : 수렴이 나온 것은 맞는데, 최초 이탈방향이 틀렸네요. ㅜㅜ. 두꺼운 선으로 그린 것(대형파동)에 오히려 근접하게 움직였습니다. 녹색이든 노란색이든.
- 왜? : 562가 중요 가격이 되었으며 (별 표시 함), 현재 그 부근에서 반등을 시도하고 있네요.
- 소형 파동에 대한 주의 : 어느 시나리오든 (노란선이든, 대하락 시나리오의 녹색선이든) 574 정도의 가격대를 한번은 도달하는 것으로 그려져있습니다.
지난번 그림에 말이죠.
(시간론상 중요한 14일03에 대형파동 선이 거기서 만나는게 보임). 그런데 현재 진행된 캔들에서 이미 거길 만났네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더 큰 파동, 더 높은 확률, 더 좋은 전략을 노려라" 입니다.
소형파동을 이용한 매매는 정말 극구 주의가 필요합니다. 짧은 기간의 거래일 수록 위험합니다. 리스크는 높고, 수익은 작습니다. 다만 기간이 짧은게 장점이라면 장점이죠.
삼각수렴이 형성되기도 전에 제가 생각한 "하방이탈우선"을 너무 의식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탈 방향을 미리 예측하는 것과, 실제 이탈 방향을 봐가면서 매매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언제든지 틀릴 수 있음을 생각해주세요. 특히 단기적 움직임, 소형 파동에 너무 큰 배팅은 좋지 않습니다.
오늘 그린 소형파동선은 별 특징이 없긴 하네요. 일단 하얀선에서 다음 저항을 생각해서 그리긴 했는데 너무 무리해서 거기서 단타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가족일은 어느정도 진행이 되어 당분간은 덜 바쁠 것 같습니다. 한동안은 본업만 잘 하면 됩니다 ^^.
- 댓글에서는 예의를 지켜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의견 노출이 걱정되시면 댓글이 아니라 1:1 메세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 오늘은 기본분석을 못했습니다.
#####고정 안내문
>>댓글에 관해
1 칭찬은 수익이 확신될 때만 써주세요.
2 평가도 확신이 설 때 해주세요.
3 의견인 척 악플다는 분들이 있는데, 악플이 내용에 섞여 있으면 의견도 같이 무시하겠습니다.
>>질문에 대해
4 가격 흐름을 예상할 뿐, 매매 리딩을 해주지 않습니다. 진입, 손절, 청산은 직접 해주세요.
(이 분석글로 알트 매매하는 분도 있고(커플링 효과를 노림),
존버하면서 그냥 틈틈히 보는 분도 있고,
고배율 쓰는 분도 있습니다.
각자 사정이 다 다릅니다.
그래서 저는 가격 흐름만 집중합니다.)
5 이평선, 엘리어트 등 제가 사용하지 않은 기술로 질문하실 때에는, 제가 그 기술을 거의 쓰지 않았음을 기억해주십시오.
6 취미로 하는 일이라 답을 못하거나 늦을 수 있습니다.
>>매매와 대응에 대해
7 10개중 1개만 틀리더라도, 고배율에 손절을 안하면 잔고가 0이 됩니다!!!!!!!!!!!!
8 저는 모니터링 하지 않고, 매매 거의 안해요(하긴 합니다). 관점 폐기 여부를 실시간으로 결정하려면 본인이 하십시오.
>>왜 분석을 하나요? 지표와 관련이 있나요?
9 여긴 원래 유료지표 관련 사이트입니다만, 사실 별로 팔리지 않으며 ^^;;, 연습, 지표개발, 개인적인 기록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고
많은 분들이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것도 좋아합니다만,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재미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