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콩콩입니다. 어제 분석관점 이어서 퍼블리싱 진행하겠습니다. 단기 숏베팅이 유리한 가운데 주요 지지선에 도달했습니다. BAMM 포인트라고 하는 XABCD패턴의 B지점에 머물러 있습니다. 강한 저항이 되는 지점이기 때문에 당연히 돌파 이후에는 강한 지지를 예상할 수 있는 지점입니다. 그럼 좀더 살펴보겠습니다.
Not
일단은 조정-반등 후 추가상승에대한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반등지점을 찾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3,940 / 3,854 순서로 반등 지점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3,854 반등시점에는 바로 위 3,940이 다시 강한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Not
일목괘선으로 봐도 위에서 본 가격대가 많이 겹칩니다. 후행스팬-기준선 지지와 시세-전환선 지지가 3,940 후행스팬-구름대 지지와 시세-구름대/기준선 지지가 3,854에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일목 참 과학적이다 그쵸?
Not
오늘은 예상 지지선 긋고 반등 기다리는 것 외에는 할 게 없네요 ㅎㅎ 일목괘선 막간 강의나 해야겠어요
ⓛ 후행스팬 현시점 시세를 26개 봉 뒤로(후행) 옮겨놓은 것으로 과거 당시점 시세와 현시점 시세를 비교해 시세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중요한 괘선이다. 일목에서 그 어떤 괘선보다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괘선으로 꼽힌다.
② 기준선 과거 26일동안 최고/최저점의 중간값이다. 쉽게 이해하면 중기 이동평균선과 같은 역할이다. 일목에선 '생명선'으로 불린다.
③ 전환선 과거 9일 동안의 최고/최저점의 중간값이다. 마찬가지로 단기 이동평균선과 같은 역할
④ 선행스팬1 기준선과 전환선의 중간값을 26개 봉 앞으로(선행) 옮겨 놓은 괘선
⑤ 선행스팬2 과거 52일 간의 최고/최저점의 중간값을 26개 봉 앞으로(선행) 옮겨놓은 괘선
※ 구름대란? 구름대는 엄연히 말하면 괘선은 아니다. 선행스팬1과 선행스팬2 사이를 색으로 채워넣은 것에 불과하다. 선행스팬1이 선행스팬2 보다 위에 있는 정배열이면 구름대는 초록색을 띄는 '양운'이 형성되며 역배열인 경우 붉은색을 띄는 '음운'이 형성된다.
구름대는 주요 저항선과 지지선의 역할을 하며 그 두께의 정도에 따라 지지-저항의 신뢰성의 차이를 보인다. 주로 두꺼울 수록 신뢰도가 높아지는 편이다.
또한 구름대의 생김새가 급격히 변하는 '변곡'부근에는 시세의 변화 가능성이 매우 커지기 때문에 주요 변화일로 꼽는다.
Bilgiler ve yayınlar, TradingView tarafından sağlanan veya onaylanan finansal, yatırım, işlem veya diğer türden tavsiye veya tavsiyeler anlamına gelmez ve teşkil etmez. Kullanım Şartları'nda daha fazlasını oku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