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투자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은행고양이 입니다.
비트코인 장기추세에 맞추어서 알트 투자시기는 언제가 적합한지에 대해서 관점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의 상승에 맞추어서 알트코인을 투자하며, 소위 알트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비트나 알트 현물 차트를 켜보면 바닥을 기고있는 알트차트가 부지기수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을 대추세에서 예측하는 관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관점글에서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의 시장점유율에 관한 차트는 현재 계속해서 추가적으로 시장점유율을 추가적으로 가져갈수 있는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RSI상으로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을 수도 있는 구간이긴하나, 이 구간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알트장을 바라며, 알트 투자를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전통적으로 비트코인의 자본 흐름에 대해서 흔히들 아시는
비트코인의 가격상승 -> 메이저 코인으로의 자금분배 및 유입 ( 이더리움 / 리플 ) -> 소위 말하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니콘 코인들의 상승 ( 폴리곤 / 체인링크 / 솔라나 ) -> 잡코들 펌핑

이러한 자금 흐름을 전통적으로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시장지배지수 흐름에 따라서는 잡코들만 미친듯이 펌핑을 하면서 시장참여자들에게 FOMO를 유발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FOMO를 따라서 평소에 로또 하듯이 잡코인에 투자를 진행한다면,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률만도 못한 수익률을 기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현재 비트코인이 가격상승을 진행하면서, 비트코인이 코인시장의 자본과 지배권을 가져오는 가격상승이 추가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56~60 부근에서 한번 제동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구간에서도 정석적인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규코인이나 자본이 탄탄한 기존 좋은 개발력을 가지고 있는 스캠코인판에서 그나마 성장잠재력이 있는 코인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무거나 사서 눈뜨면 돈이 벌리는 알트장의 가능성은 시장지배지수가 상승추세를 타고 있는 동안에는 섣불리 기대해서는 가지고 있는 자본이 묶여서 시드상승을 이뤄내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투자하기 좋은 코인이라면, 예를들어서 사람들의 입에서 많이 오르내르는 앱토스나, 수이와 같은 신생 코인들이 될수도 있겠지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시를 든 것입니다.

모쪼록 시장지배지수의 상승 추세가 이어가는 동안에는 비트코인 위주로 투자를 진행하시되, 새로운 신규 코인이나 기술력에서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코인들을 물색하여서 좋은 차트가 완성되어 있을 경우에 시장지배지수의 저항 부근에 맞추어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입니다.

알트장을 기대하며 투자 하는것은 알트들의 바닥권 가격에서 1차 펌핑이 나온 후에 조정을 거치거나, 시장지배지수에서 큰 하락 폭이 나오면서 알트장에 대한 예고가 나오고 난 뒤에 투자를 진행하여도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기에 늦지 않을 것입니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 분석도 있지만, 올바른 FOMO관리와 시장 자본의 흐름에 따라서 큰 틀에 맞추어 투자 하는 것입니다. 시장의 평균적인 수익률을 따라가며 수익을 내다 보면, 탐욕적인 장이 왔을 경우에 충분히 큰 시드 점핑을 이뤄낼수 있을 것입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btcdominanceFundamental Analysis

Feragatname